행복한 식사 [돼지껍데기 고추장 볶음] 확실히 맛있긴 하다. 2015/07/02 20:44 by 해피밀

몇 주 전,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 '백순대볶음'을 이냥저냥 완성시키고는 그래도 내 오리지날이라며 기뻐했었다. 
반면,
오늘 인터넷 레시피를 따라해서 만든 '돼지껍데기고추장볶음'은 그 맛이 프로 같음에도 부끄럽다. 
외려, 그 익숙한 매콤달콤이 내 자존심을 건드린다.


---
쓰기 싫지만 그래도 레시피
1. 돼지껍데기는 미리 삶아 둔다. 
   삶을때는, 소주 반컵, 생강 한 톨, 된장 한 숟가락 파 한뿌리, 양파 한개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껍데기를 넣는다.
   껍데기를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 힘들이지 않고 젓가락이 들어가면 끝.
   (다른 재료 애매하면, 된장만 넣어도 됨)
2. 삶아둔 껍데기를 한입크기로 자르고, 양파도 적당히 잘라둔다. 매운 거 좋아하면 청양고추도 0.5cm 두께로 잘라두삼)
3. 양념은 고추장 한 숫가락, 간장 두 숟가락, 올리고당/물엿 한숟가락, 다진마늘 한숟가락, 후추 조금
   (취향따라 선택 : 설탕 한숟가락, 고추가루 한숟가락)
4. 양념과 돼지껍데기, 양파를 잘 섞는다. 이대로 20~30분 둔다.(설거지하고 싱크대 주변 정리를 하면 좋을 듯)
5. 후라이팬을 달구고, 기름을 조금 두른다. 살짝만.
6. 양념을 묻혀둔 껍데기를 넣고 볶아 준다. 
   * 후라이팬이 너무 뜨거워 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름이 가스렌지 바깥으로 튈 정도면 뜨거운 거다.
7.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끝. 통깨를 뿌려 잘 섞어주고, 청양고추를 썰어뒀다면, 이때 고추를 올리고 섞어도 좋고, 예쁘게 하려면 접시에 담은후 위에 고추를 올린다. 

* 3~4에서 양념을 섞고 기다리는 걸로 진행했는데, 기다리기 싫으면 그냥해도 된다. 
  다만, 양념에 재어두지 않으려면, 3번 부터는 다르게 한다. 
  3'. 양념에서 올리고당/물엿, 설탕을 뺀 나머지만 섞어둔다. 돼지껍데기를 양념에 섞지 않는다.  
  4'. 후라이팬을 달구고, 기름을 조금
  5'. 껍데기와 양파를 볶는다. (중불)
  6'. 양파향이 나고, 껍데기에 노란 흔적이 생기기 시작하면, 불을 조금 더 줄인다. (중~약불)
  7'. 올리고당/물엿을 넣고, 빠르게 섞어준다. 
  8'. 올리고당/물엿이 끓어오르는 걸 볼수 있는데, 다 섰였다 싶으면, 나머지 양념을 넣는다. 
  9'. 양파가 투명해지면 끝. (양념에 재워 두지 않았기 때문에 어색한 맛을 방지하려면, 양념이 살짝 타기 시작할 때 불을 끄는게 더 맛있긴 하다.)

-----------

사실,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건 의외로 쉬울 수도 있다. 
(숙성을 요하는 음식이나, 제과제빵은 잘 모르니, 그 외의 음식에 대한 것이라 생각하면 좋겠다.)
정확히 말하면, 맛있다고 생각할 사람들이 맛없다고 생각할 사람보다 많을 음식을 하는 선 의외로 쉬울 수도 있다.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1. 완전 좋은 재료를 써서, 큰 실수 없이 요리하기(별로 많은 조리를 하지 않는 방식)   
2. 매운 맛, 단 맛을 베이스로 하고, 짠맛을 약간 추가해서 음식완성. 취향에 따라 불맛 가미.

나 혼자만의 착각 일수도 있겠지만, 이 둘 중 한가지로 할때, 그 음식을 맛 없다고 할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헌데, 두 방법 모두 음식을 하는 사람의 능력과 노력을 망라하는 실력이나, 정성이 비집고 들어갈 여지는 크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이것 때문에 요즘 맛있는 음식에 대해 좀 회의적인 입장을 갖게 됐다. 

하여간 고민이다. 

생각은 많은데, 지금은 시간이 없어 여기까지만, 더 궁금하면,, 추가되는 업데이트를 확인하시라...ㅎㅎ







  




덧글

  • anchor 2015/07/06 10:3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7월 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7월 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
43
157778

160X600애드센스

리치 스니펫용 헤더 스카마 org

구글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