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제야 안 팁 [윈도우7, 포토샵CS5 오류]윈도우7에서 포토샵이 실행 안될때는 폰트 설정을 바꿔요.. 2015/05/15 17:51 by 해피밀

컴퓨터 앞에 앉아 포토샵을 켜려는데, 또 안켜진다. 
Ctrl+Alt+Del 을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해보면, 프로세스상에 Photoshop.exe는 떠있는데, 실제로 실행은 안되는 상황.

항상 실행이 안되진 않고 가끔 잊을 만 하면 실행이 안된다.

연구실 컴은 씨피유도 어마어마 하고, 램도 어마무시해서, 부하문제는 아닌 것 같고. 그래픽카드가 망이긴 하다만..
컴터 재부팅을 하고 나면, 나도모르게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기에 이번에도 그렇게 할까 하다가, 구글링을 해본다. 

'윈도우7 포토샵 오류'

찾아본 결과, 한글이름을 갖는 폰트 때문이란다..그렁가봉가..
아래는 따라 해본, 포토샵 실행 오류 해결법
----
환경 : 윈도우7 깔려있는 좋은 컴.
프로그램 : 포토샵 CS5
증상 : 포토샵이 실행이 안되요 ㅠㅠ
       작업관리자 보면 프로세스는 나오는데, 화면상 변화가 없어요.. 엉엉..
----

여러 사람의 말을 종합해본결과 범인은 이 중에 있어.. 포토샵 환경설정 메뉴에서 폰트명은 영문으로 표기하도록 설정을 바꾸어 주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한다. 
어....근데, 포토샵이 켜져야 환경설정을 바꾸던지 할꺼아냐...ㅡ.,ㅡ

포토샵이 일단 켜지게 하기 위한 응급조치로, 설치된 폰트를 다 제거한다.
(물론 실제 해보면, 모든 폰트가 삭제되진 않는다)

폰트는 C:\windows\font\ 폴더에 있다. 
폰트 폴더를 열고, 모든 폰트를 선택해서 미리 만들어 둔 폴더로 모두 복사한다.
그 다음, 다시 모든 폰트를 선택한 후, Del 키를 눌러 삭제...

글꼴을 영구처럼적으로 삭제 


영구적이란 말에 쫄지 말자. 미리 복사해둔 파일 가지고 그대로 원상복구 할 거다.

(이제 오류 해결 거의 끝났음..ㅎㅎ)

이제 포토샵을 실행시킨다. 
바로 실행이 되는 경우도 있고, 처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나도 처음증상 반복ㅠㅠ)
실행이 안되면 컴터를 재 부팅한 후에, 다시 실행해본다.

아도비 포토샵 CS5 익스텐디드


포토샵 실행 중간에 뭔가 불안정했는지., 허옅게 무서운 화면이...
포토샵이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나면, 처음에 말한대로, 환경설정을 바꾸어 줘야 한다.

기다려온 포토샵 화면..


편집 메뉴의 환경설정. 그 중 일반설정을 선택한다.(영문버전에서는 Edit - Preferences - General 일듯)



마지막으로 나온 창에서 글꼴 이름을 영어로 표시에 체크를 해주면 끝!!

끝!!

참 쉽죠잉~~

---
아직 끝이 아니다.
폰트를 다 제거해뒀기 때문에, 이걸 다시 복구해줘야 한다. 복구는 해체의 역순으로
처음에 복사해뒀던 폰트파일을, C:\windows\font\ 폴더에 다시 붙여넣기만 하면 폰트설치는 끝난다.
설치중에, 이미 설치된 폰트라며 어떻게 할 건지 묻는데, 아까 삭제되지 않는 폰트가 남아 있는 것이니, 설치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되겠다.

---

진짜 끝!!


덧글

  • litgenie 2015/11/17 09:09 # 삭제 답글

    정말 감사합니다. 포토샵도, 일러도, 인디자인도 살아났어요..
  • 해피밀 2016/04/26 00:56 #

    우왕굳!
  • laine 2016/02/23 16:32 # 삭제 답글

    오오!!! 따라했더니 잘됩니다! 님 최고
  • 해피밀 2016/04/26 00:56 #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 KAI 2016/07/19 07:08 # 삭제 답글

    와...정말 대박입니다! 시원하게 한방에 해결됐네요! 만세!
  • 지미킴 2018/07/18 16:41 # 삭제 답글

    정말 될까? 싶어서 정말 따라해봤는데 ㅋㅋㅋㅋ 이런일이 생길줄이야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 구글링최고 ㅋㅋ
    네이버는 저리가라 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
43
157778

160X600애드센스

리치 스니펫용 헤더 스카마 org

구글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