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그늘막(텐트)치고 놀기~ 2015/04/28 02:25 by 해피밀

금요일이 되면 나의 가장 큰 미션이 하나 생기는데,
그거슨, 주말 일정 세우기

평일이면,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주말시간을 내내 기다리고, 나도, 아내도, 어쩌면 아이들도, 주말만은 가족들과 같이 추억을 만드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번 주에 생각한 일정은, 

'한강에 텐트치고 늘어지기'

우리 가족이 밖에서 시간 보내길 좋아하기도 하거니와,
얼마 전에 우리 가족도 캠핑 다니자며 구입한 텐트와 캠핑의자도 테스트 볼겸 겸사겸사.

작년 늦여름쯤 한강시민공원에 놀러갔을 때, 많은 사람들이 잔디 밭이나 나무그늘아래 텐트를 쳐 놓고 나른함을 즐기는 모습을 부럽게 쳐다보았던 지라, 공원에서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설치하고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알았지만, 
막상 가려니, 혹시, 텐트설치가 허용되는 기간이 따로 정해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열심히 검색검색..

한강시민공원을 담당하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보니 뙇!
나와 있지 않고. ㅡ.,ㅡ
여기저기 기웃기웃 해보니, 된단다
출처를 정확히 대기 애매하게 여러 블로그와 각종 게시판에서 보이는 글로는 ... 된단다.

다만 일몰 이후에는 텐트를 철거해야 하고, 그늘막 용도의 텐트 외에 대형텐트 또는 타프는 설치하면 안된다는..

어쨌든, 되는 걸 확인하고, 이제 소풍갈 준비..!!

준비물로 이번에 구입한, 
저렴저렴 텐트(버팔로 리빙쉘 와이드 돔 텐트), 저렴저렴 완소 캠핑체어(버팔로 뉴와이드 캠핑체어),
돗자리, 아이들 추울까봐 담요, 작은 아이스백에 맥주맥주와 간식간식 정도로 간단하게 준비!! 여의도 갈때 준비물은 이걸로 완벽!!

http://www.ticketmonster.co.kr/deal/160617105?isHistory=Y

혹시라도 놀러온 사람들이 많아서 자리를 잡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까봐 지레 겁을 먹고, 오전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집을 출발한 우리는, 가는 도중의 가벼운 교통체증을 만나고, 11시쯤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입성!!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는 주위 탐색을 시작했다. 어디에 자리를 잡아야 좋을까?

우리의 선택기준은
  • 텐트를 설치해도 햇살이 따갑기 때문에, 나무 그늘이 있어 어느 정도는 우리를 보호해 줄 것.
  • 텐트 설치장소의 바닥은 가능한한 부드러운 재질일 것(잔디나 고운 모래가 좋아요, 매트없는 우리는 돌 밭 싫어요)
  • 주위에 아이들이 뛰어놀아도 안전한 잔디밭이나 비슷한 넓은 곳이 위치할 것. 우리 시야내에 아이들이 위치하도록.
  • 가능하면, 화장실, 매점 등 편의시설이 가까울 것.
  • 가능하면, 주차장과 너무 멀지 않을 것.
정도...
우리가 같던 곳은 63빌딩(한화빌딩인가?) 바로 앞에 있는 곳이었는데, 처음에는 주차장 입구쪽(동쪽) 큰 나무아래에 자리를 잡았었지만, 그리고 난 거기가 좋았지만, 주변에 텐트도 없고, 사람도 별로 없다는 아내의 문제제기에, 여의나루역쪽(서쪽)으로 이동했다.

처음에 자리를 잡았던, 한적한 나무그늘 아래...


아내의 서칭에 눈에 들어온 장소(사진에는 콘래드 호텔이 보이고, 그 반대쪽은 이랜드 유람선선착장)


결과적으로는 아내 생각이 맞았던게, 옮겨간 곳이 앞서 말한 조건들에 더 부합할 뿐더러, 처음 같던 곳을 나중에 집에가며 한번 살펴 봈더니, 어마어마한 캠핑장비들이 들어서서, 허거거거

우리는 가장 넓은 잔디밭의 바로 뒤, 그늘을 만들어 주기에는 조금 앙상한 가지를 가지고 있는 나무 근처에 자리를 잡았고, 나는 텐트 설치를 시작!
이때 사용한 텐트는 요거, 버팔로 리빙쉘 와이드 돔텐트!!
원래는 이너텐트와 플라이로 구성되어 있지만, 플라이까지 치는건 너무 번거롭기 때문에 이너텐트만 그늘막 용도로 설치

바닥에 방수포를 깔고 그위에 이너텐트를 펼쳐 폴대를 올려두고


폴대를 순서대로 끼워 넣으면, 완성!!


캠핑체어를 펼쳤으니, 일단은 맥주한잔



아이들은 넓은 공원에 나오니, 자기세상을 만난듯 신나서 돌아다니고, 첫째는 이웃 텐트를 기웃기웃, 둘째는 잔디뜯어 먹기에 여념이 없고, 여하간, 즐거운 주말 완성!!

집에 있을 때는, 아이들이 놀다 뭘하나 흘리면 귀찮게 느껴지고, 넘어져서 어디 다칠까 신경쓰이기 일쑤인데, 이렇게 밖에 나오니, 흘려서 지저분해 보일 것도 없을 뿐더러, 푹신한 
디위에서는 한두번 넘어지면 그게 더 건강해 지는 일인것 같아 기분이 좋다. 

아이들도 신이 나는지 싱글벙글, 기웃기웃




한번 들르겠다는 친구네 가족은 창동서, 출발한지 두시간 반이 되어서야 도착.
간단히 치킨을 시켜먹고 쉬다 이동했는데... 친구네 가족은 아이가 아직 어려서 인지, 마냥 편하지는 않은 모양.




여튼, 
이번 주말 한강 나들이는 대성공 대만족!!

처음 써본 텐트와 캠핑체어도 만족만족.
우리 시야만 해도 수많은 텐트들이 버팔로 마크를 달고 있었는데, 아마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쓰는 것 같다.

아!
이번 피크닉에서 아쉬웠던 점 하나,
한강 시민공원 주차장이 공휴일에는 무료개방인 걸로 알았는데, 이번에는 요금을 받았다. 
하루 최대요금이 15,000원인데, 나갈때 안내 하시는 분이, 우리차가 최대요금 15,000원에 해당한다고 말하셨다(11시 입차 18시 출차 / 7시간). 다 받지는 않으시고, 이유는 알지 못하나 10,500원 결제하겠습니다. 라며 카드를 받으심
갔던 날이 토요일이었는데, 한강사업본부에서 말하는 공휴일에 토요일은 안들어가는 건가? 요건 내일 확인해봐야겠군..확인해보니 토요일은 안들어 간다네요

===
물어보시는 분이 있어서 추가하자면
여의도공원 주차장은 토요일에는 유료, 공휴일엔 무료
텐트는 밤에 철거해야 하고, 타프는 안된다고 되어 있긴한데, 설치하시는 분들도 있긴 하더라구요(원효대교 기준서쪽에서 계신분들은 멋들어진 캠핑장비들 많이 설치하는 분위기)

* 다산콜센터 답변 
  텐트이용가능시간 : 4월~10월 / 09시~21시11월~3월 : 09시~18시
  두 면 이상이 개방되어 있는 텐트(소형텐트)나 그늘막(가로세로 3m미만으로 가능)

----

내가 안살아봐서 모르지만, 
티비나 영화같은 데 보면, 외국(특히 유럽 이나 미주)사람들은 피크닉 갈때, 깔고 앉을 담요랑 읽을 책 들고, 
등나무바구니에 바게트 꽂아서 가던데, 여기 피크닉 준비물은 다름, 
담요나 돗자리 보단 텐트, 
도시락 대신 치맥배달..
책읽을 시간에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영화감상

..ㅋㅋㅋ




또 다른 나들이들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핑백

  • 행복한 식사 : [버팔로 리빙쉘 와이드 돔텐트 리뷰] 저렴하고 쓸만한 텐트!! 2015-05-22 00:47:07 #

    ... 처음 캠핑을 계획하고, 솔직히 싼맛에 구입한 것이 버팔로 리빙쉘 와이드 돔 텐트다.그 전에 집안에서 한번, 옥상에서 한번,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한번 쳐본 것이 다였다가, 이번에 우리 네식구의 첫 캠핑에서 드디어 풀로 쳐보게되었다. 우리 네식구의 첫 캠핑 후기는 여기로([중랑 캠핑숲에서의 캠핑] 네 식구 ... more

덧글

  • 대건 2015/04/29 15:57 # 답글

    저도 이번 근로자의 날에 가볼까 하고 이런 저런 정보 얻으려고 검색하다가 방문했습니다.
    주차 문의하려고 홈페이지 관리 연락처에 전화해서 문의했더니, 주차비는 법정 공휴일에만 무료라고 하네요.
    금요일에 애들 데리고 가서 버팔로 그늘막 텐트 치고 아이들이랑 놀다와야겠네요. ^^
  • 해피밀 2015/04/29 16:52 #

    앗!!! 주차비 확인해서 보충 해놓으려 했는데 다른분이 미리 해 주셨네요.. ^^ 보니, 법정공휴일에는 연간 15일 가량의 공휴일과 일요일을 말하는 거네요..참고
  • anchor 2015/04/30 09:49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4월 30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4월 30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4
43
157778

160X600애드센스

리치 스니펫용 헤더 스카마 org

구글애널리틱스